[참고용 정보 Link]
산업재해 발생시 조치 및 대응방법 (산업재해조사표, 산재처리, 공상처리 등)
▶산업재해조사표를 전자문서로 제출하는 방법
☞ 산업재해조사표에 작성한 내용을 전자서식에 한번 더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,
제출이력을 관리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☞ 과거에는 산업재해조사표를 전자적으로 제출하는 것이 불가능하였으나,
현재는 전자민원을 통해 가능하게 개선되었습니다.
P.S 본 게시물을 보는 분들께서는 산업재해조사표를 작성할 일이 없기를 기원합니다.
[Step 1]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내일을 위한 고용노동부 - 고용노동부가 밝은 미래를 열어드립니다
고용, 복지,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협업모델입니다. 고용복지+센터 찾기
www.moel.go.kr
[Step 2] 아래 사진의 ①~②번을 클릭합니다.
[Step 3] 아래 사진의 ③~④번을 클릭합니다.
[Step 4] 아래 사진의 ⑤번을 클릭합니다.
[Step 5] 로그인도 해주시구요! (미리 로그인 하셨다면 Skip 입니다~)
[Step 6] 아래 사진의 ⑦번에서 둘 중 한가지를 선택합니다. (선택에 따라 ⑧에서 일부 작성내용이 생략)
그리고 ⑧번과 같은 기본서식을 작성합니다. (기본적으로 산업재해조사표 작성내용과 동일)
[Step 7] 아래 사진의 ⑨번에서 사업장 관할 고용노동부를 찾아 선택합니다.
그리고 ⑩번에 별도로 작성한 산업재해조사표를 파일로 첨부합니다.
[Setp 8] 드디어 마지막 입니다!
아래 사진의 ⑪번에 제출자의 인적사항을 작성합니다.
그리고 ⑫번을 클릭하여 산업재해조사표를 제출합니다.
산업재해조사표 전자제출 Finish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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